(재)의정부시평생학습원(원장 유상진)과 경민대학교 LiFE 사업단(단장 최정웅)은 지역과 대학을 연계한 지역혁신 평생학습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2024 LiFE2.0 특강」을 5일부터 운영한다.
이번 특강은 대학과 지역사회 간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마을 공간을 활용하여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평생학습의 장을 마련하고자 대학과 협력하여 지역 수요를 반영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하였다.
교육 과정은 ▲겨울방학 특강과 ▲지역수요 특강으로 나뉘어 25세 이상 지역 성인 학습자를 대상으로 무료로 운영된다. 2월에 운영하는 겨울방학 특강은 마을 공간(공방, 카페, 학원 등)을 활용하여 문화, 예술 등 다양한 주제의 12개 교육 프로그램에 총 129명이 참여하며, 지역수요 특강은 3월 운영 예정이다.
(재)의정부시평생학습원 유상진 원장은 “대학과 평생학습원이 연계하여 의정부 시민들이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평생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재)의정부시평생학습원과 경민대학교는 교육부의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HiVE) 및 대학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LiFE 2.0) 등 협력적 거버넌스를 바탕으로 지역과 대학 간 벽을 허물고 동반성장 할 수 있는 혁신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ull.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교육 문의는 직업교육팀(031-826-2888)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