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시장 정명근) 동탄9동이 ‘페이 잇 포워드(Pay it forward)’ 방식의 재능 기부 릴레이를 시작했다.
‘페이 잇 포워드’는 개인이 받은 도움과 경험을 제3자에게 베푸는 사회적인 캠페인으로, 미국의 한 커피전문점에서 뒷사람의 커피 값을 내주던 것에서 시작됐다.
동탄9동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재능 기부 릴레이를 통해 주민 모두 기부 천사가 될 수 있도록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동구 스타일의 페이 잇 포워드’를 추진한다.
재능 기부의 첫 번째 주인공은 동탄9동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이기도 한 음희화 국민안전원 대표이다.
음 대표는 지난 9일 동탄9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21명을 대상으로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해 골든타임 내 응급 대응 방법을 현실감 있게 안내했다.
음희화 국민안전원 대표는 “들은 것은 잊어버리고 본 것은 기억하며 행한 것은 이해하는 만큼, 안전은 실천이 중요하다”며 “소중한 생명을 구하는 데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주민들을 위해 기부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신동호 동탄9동장은 “이번 재능 기부를 통해 심장 정지와 같은 위기 상황에서 신속 정확하게 행동해 소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는 자신감을 얻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동구 스타일의 기부 릴레이’를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