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정읍여성새로일하기센터, ‘2024 여성친화 일촌기업 협약’체결

12개 업체 참여... 여성친화적 일터 조성과 여성 취업 네트워크 강화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5/28 [11:46]

정읍여성새로일하기센터, ‘2024 여성친화 일촌기업 협약’체결

12개 업체 참여... 여성친화적 일터 조성과 여성 취업 네트워크 강화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5/28 [11:46]

▲ 정읍여성새로일하기센터, ‘2024 여성친화 일촌기업 협약’체결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정읍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일자리 활성화와 여성이 일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역 내 12개 업체와 여성친화일촌기업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는 ▲우성공업㈜ ▲㈜스마일푸드 ▲연세김창훈내과 ▲유한회사 알파 ▲다솜지기재가복지센터 ▲만수무강노인복지센터 ▲(유)기분좋게 ▲천사재가복지센터 ▲샘골재가복지센터 ▲주택관리공단주식회사정읍수성1관리소 ▲하늘향노인복지센터 ▲한서요양병원 등이 참여해 상호 협약서를 교환하고 현판을 전달했다.

해당 기업들은 협약을 통해 여성친화 조직문화 조성,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한 사업장 개선, 여성 취업 네트워크 강화, 양성평등 실천 등으로 여성 일자리 창출에 적극 협조할 것을 약속했다.

협약을 맺은 기업체에는 새일여성인턴십 우선 연계, 찾아가는 재직자 교육(성희롱예방교육 등), 구인‧구직 취업 연계 등을 통해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이학수 시장은 “여성친화 일촌기업 협약을 통해 지역 내 일자리 창출과 구인·구직 취업 연계를 넘어 기업과 지역의 성장을 촉진시키고 여성 고용유지를 높이는 선순환의 고리를 잇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