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울산시자치경찰위,‘교통안전 마스터북’제작

보행자와 운전자가 꼭 알아야 할 교통안전수칙 정리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04 [08:26]

울산시자치경찰위,‘교통안전 마스터북’제작

보행자와 운전자가 꼭 알아야 할 교통안전수칙 정리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04 [08:26]

▲ 교통안전 마스터북 주요내용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울산시자치경찰위원회는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교통안전문화 실천을 위해 보행자와 운전자가 꼭 알아야 할 안전수칙을 정리한 ‘교통안전 마스터북’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마스터북은 어린이 보행자와 고령보행·고령운전자, 외국인을 포함한 초보운전자로 세분화하여 대상별로 교통안전에 취약한 생활습관을 개선하고 교통법규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됐다.

어린이 대상으로는 보행 전후의 상황에서 스스로를 지킬 수 있는 교통안전 수칙을 안내한다.

고령 보행자에게는 보행자의 교통질서 유지 의무에 대한 인식 전환과 함께 무단횡단 금지를 강조하고, 고령 운전자에게는 운전 전 인지기능 점검과 안전거리 확보 등 안전수칙의 실천을 당부한다.

또한 초보운전자를 대상으로 무면허 운전 금지, 어린이보호구역 통행, 유턴·비보호 좌회전·우회전과 같은 교차로 통행, 불법 주·정차 금지, 음주운전 금지, 교통사고 우선 조치 사항 등 안전 운행을 위한 유용한 정보를 안내한다.

외국인 주민을 위해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로도 제작했다.

울산시자치경찰위원회는 교통안전문화에 대한 공감대를 널리 확산하고자 지자체, 공공기관 등 유관기관에 마스터북을 배부하고, 시민이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위원회 누리집에 게시할 계획이다.

울산시자치경찰위원회 관계자는 “교통안전 마스터북을 통해 울산시민의 성숙한 교통안전 의식 함양과 교통사고 예방을 기대한다.”면서 “위원회는 교통안전뿐만 아니라 생활안전, 사회적약자에 대한 범죄예방 지원과 홍보를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