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인천광역시교육청중앙도서관, 2024 사서한마당 영상콘텐츠 공모전 우수상 수상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04 [12:12]

인천광역시교육청중앙도서관, 2024 사서한마당 영상콘텐츠 공모전 우수상 수상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04 [12:12]

▲ 인천광역시교육청중앙도서관, 2024 사서한마당 영상콘텐츠 공모전 우수상 수상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중앙도서관이 9월 26일에 열린 2024년 국립중앙도서관 사서한마당 영상콘텐츠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2014년부터 시작된 사서한마당은 사서들간의 소통과 현장 사례 공유를 위한 자리로 올해는 사서들이 직접 제작한 영상을 사전 공모하고 워크숍 당일에 현장 공개 및 투표를 통해 수상자를 결정했다.

영상 공모분야는 국립중앙도서관 사서교육훈련의 교육과정과 관련해 도서관 현장 우수 사례 영상, 도서관(직원)이 추천하는 책 소개 영상(북트레일러) 도서관 직원들과 공유하고 싶은 ‘사서, 나의 이야기’, 어린이청소년서비스 우수 사례 4개 부문이다.

인천광역시교육청중앙도서관팀(유은영, 권명석)은 ‘인천은 다문화 시대! 중앙도서관에서 다(多) 함께 해요’라는 제목으로 그동안 운영해온 중앙도서관의 특색사업인 다문화 프로그램을 영상에 담아 도서관 현장 우수 사례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2021년부터 운영한 ‘다문화 자원활동가’를 비롯해 ‘중도입국 학생 문화교육’, ‘다문화 인식개선 교육’ 등 다양한 맞춤 다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역 내 다문화인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중앙도서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어울려 살아가는 다문화 사회를 위해 다양한 다문화 프로그램 및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