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북교육청, 사립학교 사무직원 대상 아동학대·성범죄 전력 전수조사 실시

아동학대 Zero 성범죄 Zero를 통해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07 [09:13]

경북교육청, 사립학교 사무직원 대상 아동학대·성범죄 전력 전수조사 실시

아동학대 Zero 성범죄 Zero를 통해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07 [09:13]

▲ 경북교육청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경북교육청은 학생들의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도내 사립학교에서 근무하는 모든 사무직원을 대상으로 아동학대범죄·성범죄 전력에 대한 전수 조사를 시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아동학대 관련 범죄로 취업제한 명령을 받은 사람이 아동 관련기관에 근무 중인지를 점검하기 위한 것으로, 관련 법에 따라 연 1회 이상 의무적으로 시행되고 있다.

점검 대상은 도내 사립 초·중·고·특수학교 등 총 172교에서 근무하는 730여 명의 사무직원으로, 아동복지법과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에 근거해 아동학대나 성범죄로 취업제한을 받은 이들이 아동 관련기관에서 근무하거나 운영하는지를 확인한다.

점검은 행정정보공동이용시스템을 통해 이루어지며, 대상자의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시스템에 업로드하면 본인 동의 없이 일괄 조회가 가능하다. 전력 조회는 10월 중으로 완료되며, 결과는 교육부에 제출될 예정이다.

경북교육청은 점검 결과 범죄 전력이 있는 사무직원에 대해 해당 기관에서의 근무 제한을 요구할 방침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앞으로도 매년 아동학대·성범죄 전력 조사를 시행해 학생들이 안심하고 학습할 수 있는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해 가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