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산교육청, 관리감독자 안전의식·역량 키운다

학교장 등 580여 명 대상 안전보건교육 3차례 운영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07 [08:56]

부산교육청, 관리감독자 안전의식·역량 키운다

학교장 등 580여 명 대상 안전보건교육 3차례 운영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07 [08:56]

▲ 부산교육청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은 8일과 10일, 11일 3차례에 걸쳐 부산교육연수원에서 각급학교장, 교육행정기관 총무과(팀)장 등 관리감독자 58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관리감독자 정기 안전보건교육’을 운영한다.

관리감독자는 사업장의 생산과 관련된 업무와 그 소속 직원을 직접 지휘·감독하는 사람을 뜻한다.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른 법정 교육인 이번 교육은 관리감독자 안전의식 고취를 통해 안전한 작업환경을 조성하고 산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한 것이다.

부산교육청은 ▲위험성 평가 관리 및 관리감독자의 역할 ▲산업안전보건 관련 정책 방향 ▲직무스트레스 예방 및 근로자 건강관리 등에 중점을 두고 이번 교육을 운영한다.

교육은 고용노동부 등 전문기관 강사의 특강으로 구성했다. 오길환 안전보건공단 부장, 마동준 부산지방고용노동청 과장 등이 강사로 나와 주제별 강의와 토의를 진행한다.

특히, 이번 교육에는 현장의 안전 문화 조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참가자들이 안전 보호구를 착용하고 안전 사진을 찍는 ‘안전네컷’ 행사도 마련했다.

부산교육청은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이번 교육을 통해 관리감독자의 역량 강화뿐만 아니라 종사자 안전·보건 증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앞으로도 우리 교육청은 현장 맞춤형 안전교육 등을 통해 현장의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을 빈틈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