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금호평생교육관, ‘광주시교육청 평생학습 어울 한마당’ 개최

12일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체험·공연 등 선봬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07 [12:22]

금호평생교육관, ‘광주시교육청 평생학습 어울 한마당’ 개최

12일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체험·공연 등 선봬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07 [12:22]

▲ 금호평생교육관, ‘광주시교육청 평생학습 어울 한마당’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금호평생교육관은 오는 12일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야외 원형무대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2024 광주광역시교육청 평생학습 어울 한마당’을 개최한다.

‘평생학습 어울 한마당’은 시교육청 평생학습관으로 지정된 금호평생교육관,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 광주중앙도서관, 광주송정다가치문화도서관 등 5개 기관이 평생교육 프로그램 학습 결과물을 공유하는 자리다.

이번 행사는 ‘오늘의 배움으로 행복한 내일’이라는 주제로 체험, 전시, 공연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도록 진행된다.

체험부스는 각 기관에서 운영하는 대표적인 프로그램 ▲미니타일을 활용한 트레이 만들기 ▲도자기 머들러 세트 만들기 ▲그림으로 빛나는 나의 컵 만들기 ▲양말목 도어벨 만들기 ▲행운을 부르는 가죽 소품 만들기 등으로 구성됐다.

전시부스에서는 연필스케치, 수채화, 유화, 문인화, 서예, 프랑스자수, 패브릭아트, 규방공예, 성인문해 시화 등 평생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습자들의 작품 104점을 만나볼 수 있다.

또 학습자들은 댄스, 중국어 노래, 통기타 연주, 민요·판소리, 합창 등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홍보·지원부스에서는 광산소방서와 함께하는 심폐소생술 체험, 광주인재평생교육진흥원의 MBTI 성격유형 검사 및 평생학습 상담, ㈜벌크커피와 함께하는 키오스크 체험 등이 진행된다.

이 밖에 포토존 폴라로이드 사진 촬영, 전시 감상 소감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금호평생교육관 선계룡 관장은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많이 준비했다”며 “체험, 전시, 공연 등이 어우러지는 감동 축제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