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대전교육정책연구소, 14건의 정책연구과제 최종보고회 개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08 [11:24]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대전교육정책연구소, 14건의 정책연구과제 최종보고회 개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08 [11:24]

▲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대전교육정책연구소, 14건의 정책연구과제 최종보고회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대전교육정책연구소는 9월 25일부터 10월 15일까지 대전교육정책연구소 정책연구협의회실에서 총 14건의 정책연구과제 최종보고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최종보고회는 대전교육정책연구소에서 수행한 8건의 자체․현장연구와 외부 기관에 연구용역을 의뢰한 6건의 위탁연구로 나눠 진행된다. 최종보고회에는 과제별로 연구책임자 및 공동연구진, 심의위원, 연구협력관, 대전교육정책연구소 연구위원 등 15명 내외의 전문가가 모여 해당 연구에 대한 과제를 심의한다.

9월 25일부터 27일까지는 현장연구와 자체연구 심의가 진행됐다. 1일 차는 대전의 자연환경을 활용한 아웃도어교육 활성화 방안, 생성형 인공지능 활용 교육의 실태분석 및 방향 탐색, 대전교육정책 학생모니터단 운영 내실화 방안, 2일 차는 제1차 대전교육종단연구 결과분석, 대전 교육활동보호 종합대책 운영 실태분석, 학생 마약류 예방교육 교과 연계 방안, 3일 차는 대전광역시교육청 놀이통합교육 성과분석 및 발전 방향, 초등학교장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승진제도 개선 방안 순으로 심의가 진행됐다.

9월 30일부터 10월 15일까지는 에듀힐링센터 확장 이전 및 중장기 운영 추진 방안 연구, 미래 산업구조 변화에 따른 대전 직업교육 중장기 발전 방안 연구 등 총 6건의 위탁연구과제 심의가 진행된다.

최종보고회가 끝나면 심의 의견이 반영된 완료보고서를 발간하며, 연구결과의 공유 및 정책입안 논의를 위해 교육가족 대상 대전교육정책 학술 콜로키움(10월 17일)과 연차보고회(11월 21일)를 개최하고, 4급(상당) 이상 공무원을 대상으로 대전교육정책 워크숍(12월 17일)을 개최할 예정이다.

대전교육정책연구소 박해란 소장은 “대전교육발전을 위한 미래지향적 교육정책을 연구·개발해 ‘행복한 학교 미래를 여는 대전교육’의 싱크탱크로서 최선의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