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거제시 화도보건진료소, ‘한의약 특성화 프로그램’운영

10·11월 2달 동안 주1회 둔덕면 화도경로당에서 침·한약제·만성질환관리서비스 제공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14 [15:37]

거제시 화도보건진료소, ‘한의약 특성화 프로그램’운영

10·11월 2달 동안 주1회 둔덕면 화도경로당에서 침·한약제·만성질환관리서비스 제공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14 [15:37]

▲ 거제시 화도보건진료소, ‘한의약 특성화 프로그램’운영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거제시보건소는 10월과 11월 2달 동안 주 1회 예정으로 둔덕면 화도보건진료소에서 ‘한의약 특성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둔덕면 화도(花島)는 거제시에서 가장 의료취약지에 해당하는 곳으로 도선을 이용하여 왕래가 가능한 지역이며 65세 이상 인구가 전체 인구의 45%에 이르는 고령지역으로 대부분의 어르신들이 관절통과 근골격계 질환 문제를 가지고 있다.

따라서 이 프로그램에서는 공중보건 한의사와 보건진료소장이 경로당을 직접 방문하여, 급·만성 근골격계 통증 완화를 위한 한의약적 중재시술(침술)과 한약제 제공 및 만성질환 관리를 위한 상담·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구신숙 보건소장은 “지난해에 이어 화도지역 ‘한의약 특성화 프로그램’을 통해 의료취약지역 어르신들께 한방진료서비스를 제공하여 근골격계 통증완화 및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으며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지역주민들도 높은 만족감과 고마움의 뜻을 전했다.

참가에 관한 문의는 유선으로 전화하면 도움받을 수 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