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문경시보건소, '열달의 설렘, 행복한 맘' 성료

임산부의 날 맞아 인식개선 캠페인 실시 -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16 [08:01]

문경시보건소, '열달의 설렘, 행복한 맘' 성료

임산부의 날 맞아 인식개선 캠페인 실시 -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16 [08:01]

▲ 문경시보건소,‘열달의 설렘, 행복한 맘’성료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문경시보건소는 10월 10일 임산부의 날을 맞이하여 지난 4일부터 14일까지 ‘열달(10개월)의 설렘, 행복한 맘(mom · heart)♥!’이라는 주제로 임산부 배려 인식개선 캠페인을 실시했다.

풍요와 수확을 상징하는 10월과 임신 기간 10개월을 의미하여 제정된 10월 10일 ‘임산부의 날’을 기념하고, 임산부 배려 인식개선을 위해 '임산부 배려, 희망찬 미래로 한걸음!' 이라는 주제로 SNS와 전광판, 현수막 등 임산부 배려문화 릴레이 홍보를 시작으로 임산부의 날 기념 주간에 보건소를 방문한 임산부에게 축하 선물도 증정했다.

이어, 10월 11일에는 문희아트홀에서 임산부와 가족들이 직접 작성한 ‘가족사랑편지’ 작품 전시회와 ‘예비엄마! 응원을 더해요’ 메시지존 운영, ‘스트레스 팡팡’정신건강 캠페인, 금연 등 건강증진 홍보 캠페인을 함께 실시했다.

10월 15일에는 임산부의 날 기념‘육아 걱정 마세요! 예비맘교실’특강으로 유아교육과 교수님과 함께 영유아기 발달 이해 등 부모 교육을 진행하고, 아이와 부모 모두 행복한 육아를 위해 대상자 간 경험과 정보를 교류하는 시간을 가지며 행사를 마무리했다.

문경시보건소는“이번 임산부의 날 행사를 통해 임신·출산의 소중함을 알고 가족에 대한 사랑을 나눌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임산부들에게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보내고 앞으로도 임산부 배려에 대한 시민의 관심과 적극적인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