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통영시, 제19회 임산부의 날 기념 주간프로그램 운영

임산부 먼저! 임산부를 존중하고 배려해요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17 [10:12]

통영시, 제19회 임산부의 날 기념 주간프로그램 운영

임산부 먼저! 임산부를 존중하고 배려해요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17 [10:12]

▲ 통영시, 제19회 임산부의 날 기념 주간프로그램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통영시는 제19회 임산부의 날(10월 10일)을 기념해 지난 2일부터 15일까지 임산부 배려 캠페인 및 주간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올해로 제19회를 맞는 임산부의 날은 풍요와 수확의 달인 10월과 임신 기간 10개월을 의미하는 날로, 임산부를 배려하고 보호하는 사회적 분위기 정착을 위해 관련 법이 제정됐다.

이번 임산부의 날 기념 주간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진행됐으며 특히 8일, 15일 2회에 걸쳐 영양위험요인이 큰 임신부 및 출산부를 대상으로 산양읍 소재 꿈이랑도서관에서 진행된 영양플러스 보충식품을 활용한 디저트 만들기 체험 교육이 큰 호응을 얻었다.

영양플러스 대상자 김OO 씨는“평소 보충식품을 활용하여 만들 수 있는 요리가 한정적이라 고민이 많았는데 가정에서도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디저트 만들기를 배울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김영재 보건소장은 “임산부의 날 기념 주간프로그램 행사를 통해 임신과 출산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가지고 임산부를 배려, 보호하는 사회적 분위기가 확산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임산부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