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서대문구의회‘전통시장·지역축제진흥연구회’ 전문가 특강 통해 왕성한 연구 활동 전개

2회 걸쳐 전통시장과 지역축제 전문가 초빙, 최신 동향 파악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07 [17:48]

서대문구의회‘전통시장·지역축제진흥연구회’ 전문가 특강 통해 왕성한 연구 활동 전개

2회 걸쳐 전통시장과 지역축제 전문가 초빙, 최신 동향 파악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07 [17:48]

▲ 서대문구의회‘전통시장·지역축제진흥연구회’ 전문가 특강 통해 왕성한 연구 활동 전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서대문구의회 전통시장·지역축제진흥연구회는 전문가 특강을 두 차례 연속으로 진행, 관련 분야 최신 동향 분석에 앞장서고 있다.

실제 연구회는 지난 10월 21일 ‘망원시장 사례로 살펴보는 서대문구 시장 활성화 방안’과 11월 4일 ‘지역축제의 최신 동향과 발전 방향’이라는 주제로 전문가 특강을 진행한 바 있다.

이는 관련 분야별 전문가를 초빙, 지역 내 전통시장과 축제를 더욱 활성화하기 위해 다양한 사례를 알아보고, 서대문구 맞춤형 정책을 개발하고자 특별히 마련한 시간이다.

이에, 첫 번째 특강은 김진철 망원시장 상인회 공동회장을 강사로 초빙, 전통시장의 활성화 방안과 지역 전통시장이 나아가야 할 방향성에 대해 알아보았다. 특히 이 자리에서는 망원시장의 성공사례를 분석, 효과적인 마케팅 방안 등 실제 정책과 사업으로 실행 가능한 방안들을 논의했다.

두 번째 특강에서는 최근 지역축제의 동향을 살펴보고, 서대문구 지역축제가 나아가야 할 방안에 대해 함께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울뿐 아니라 각 지역의 축제사례를 분석해 성공하는 축제의 공식에 대해 살펴보고, 서대문구에 어떻게 적용할 것인지 실질적인 대안을 함께 논의했다.

서대문구의회 전통시장·지역축제진흥연구회 윤유현 대표의원은 “두 번의 특강을 통해 전통시장과 지역축제 활성화에 대해 더 깊이 고민하는 기회였다. 현장 방문을 통해 얻은 현장의 목소리와 특강을 통해 얻은 전문적인 지식을 융합시켜 실질적인 정책으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