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전주시, 부모와 자녀가 함께 행복해지는 야간 부모교육 운영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지난 12일과 19일 ‘우리는 행(幸)-행(幸) 가족’ 야간 부모교육 실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20 [10:47]

전주시, 부모와 자녀가 함께 행복해지는 야간 부모교육 운영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지난 12일과 19일 ‘우리는 행(幸)-행(幸) 가족’ 야간 부모교육 실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20 [10:47]

▲ 전주시, 부모와 자녀가 함께 행복해지는 야간 부모교육 운영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2일과 19일 이틀간 아동·청소년 자녀를 둔 부모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2024 하반기 가족역량강화 야간 부모교육인 ‘우리는 행(幸)-행(幸) 가족’을 실시했다.

교육 참여자들은 먼저 교육 1일차에는 ‘행(幸)복한 부모’를 주제로 동물가족화 활동을 통해 가족의 구조와 관계를 이해하고, 성장기 경험에서 형성된 가치와 신념, 자녀에 대한 기대와 불안에 대해 배웠다.

교육 2일차에는 ‘행(幸)복한 자녀’를 주제로 부모와 자녀가 모두 행복한 가족이 될 수 있도록 부모양육태도 검사를 통한 자기이해 시간과 더불어 행복한 자녀로 키우기 위한 기본 이해와 소통을 도왔다.

이번 부모교육에 참여한 한 부모는 “부모양육태도 검사를 통해 내가 자녀를 어떤 마음과 태도로 대하고 있는지 객관적으로 점검하는 시간이 됐다”면서 “자녀와의 소통방식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기회가 된 좋은 교육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혜선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부모의 성장기 경험이 삶의 신념과 가치관을 만들고 나아가 자녀 양육태도와 방식에 영향을 주고 있음을 이해함으로써 자녀에 대한 기대와 불안을 낮추고 안정적이고 행복한 부모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가족지원사업의 일환으로 11월과 12월 두 달간 매월 넷째주 토요일 ‘가족과 함께하는 마음산책’을 진행한다. 신청은 센터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며, 청소년 상담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