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제21회 영천보현산별빛축제 평가보고회 개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20 [11:19]

제21회 영천보현산별빛축제 평가보고회 개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20 [11:19]

▲ 영천시청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영천시는 20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최기문 영천시장, 시의원, 축제 추진위원 등이 모인 가운데 ‘제21회 영천보현산별빛축제 평가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영천의 별을 담다, 거대한 목성을 품다’라는 슬로건으로 지난 10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개최된 제21회 영천보현산별빛축제의 성과에 대해 이야기하고, 향후 축제의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별빛축제 유공자에 대한 감사패 수여, 축제 추진결과 및 평가보고, 향후 발전방안 토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이어 별빛축제 운행 대행사인 (주)에이시티(대표 신영락)의 이웃돕기 성금 500만원 기탁식도 함께 진행됐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흥행을 이어간 별빛축제는 외부 방문객이 77% 이상으로, 축제만족도 조사(7점 만점)에서는 5.5점을 받아 전년보다 0.24점 상승했다. 특히 조사항목 중 ‘축제 프로그램이 좋다’가 5.88로 최고점을, ‘축제장의 접근성 및 주차장이 좋다’가 4.74로 최저점을 차지했고, 그 외에 먹거리·살거리 부족과 상세한 축제 안내에 대한 요청도 있었다.

별빛축제의 주 무대가 되는 보현산권 관광벨트에도 축제기간 중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했는데, 특히 올 8월에 개통 1주년을 맞이했던 보현산댐 출렁다리에는 축제기간 3일 동안 7천여 명이 방문하는 등 별빛축제가 영천시 관광객 증가에도 큰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됐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영천보현산별빛축제의 끊임없는 도전과 발전을 응원하며, 내년에는 보다 완성도 높은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과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김선옥 축제위원장은 “성공적인 축제를 위해 함께 해주신 여러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면서 “내년에는 좀 더 나은 축제로 발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