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2022년 지역기업연계 청년일자리 지원사업청년채용을 위한 맞춤형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 실시
인천광역시 계양구는 2022년 지역기업연계 청년일자리 지원사업의 청년 신규채용을 위한 맞춤형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지난 24일 실시했다.
‘2022년 지역기업연계 청년일자리 지원사업’은 지난달 모집 공고해 선정된 5개 관내 업체에 대해 청년 1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청년 채용 시 기업에는 인건비 지원을, 청년에게는 2년 동안 직무훈련비와 자격증 취득 비용 등을 지원하고, 3년 차에는 1년 동안 최대 1,000만 원 이내의 성과급을 지원하여 기업체의 고용 부담을 해소하고 청년에게는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한다.
계양구 일자리종합지원센터에서는 해당사업에 유능한 계양구 거주 청년이 채용될 수 있도록 워크넷을 통해 참여기업에게 구직자를 알선하고, 맞춤형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진행하며 기업과 구직자가 편리하게 면접을 실시할 수 있도록 도왔다.
구 관계자는 “해당 사업에 유능한 계양구 거주 청년이 채용될 수 있도록 관심 있는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청년채용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계양구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