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전남 인구, 새로운 희망 찾기 프로젝트’ 공모 선정청년 창업 지원금 지원 및 맞춤형 교육 추진
완도군이 전남도가 주관하는 ‘2022 전남 인구, 새로운 희망 찾기 프로젝트’ 공모 사업에 선정되어 1억 2천5백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전남 인구, 새로운 희망 찾기 프로젝트’는 저출산, 고령화, 청년 인구 유출 등 전남도의 인구 문제에 대응하여 지속 가능한 인구 구조를 만들고자 젊은 세대 유입과 정착에 도움이 되는 사업을 발굴 및 지원하는 프로젝트이다.
이번 공모에 선정된 ‘청년이 지역 문제를 해결하는 찐 창업 지원’ 사업은 예비 청년 창업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맞춤형 교육 및 창업 공간 조성을 위한 인테리어 비용, 임대료 등을 지원한다.
사업 대상자는 19세 이상 39세 이하의 예비 청년 창업자이며, 3월 중 사업 계획과 공모, 서류 평가, 창업 교육 및 사업 계획서 세부 수립을 위한 컨설팅, 발표 평가 등을 거쳐 개인 또는 팀 6명을 선정할 계획이다.
특히 사업 대상지를 빈집과 빈 상가 등이 있는 구도심을 활용하여 지역 활력을 되찾고자 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역량은 있으나 창업 기반이 약해 사업 시작에 어려움이 있는 청년들에게 좋은 기회가 됐으면 한다”면서 “청년들의 안정적인 정착 및 청년 인구 유입에 작은 씨앗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