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성실납세자 250명 ‘함양사랑상품권’ 지급3일 무작위 공개전산추첨, 성실납세자 우대받는 사회분위기 조성 기대
함양군은 3월 3일 납세자의 날을 맞아 지방세업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세 성실납세자 경품추첨 행사를 열었다.
‘함양군 성실납세자 등 지원조례’에 따른 성실납세자는 2021년도 지방세를 납부기한 내에 납부한 납세자로서 선정기준일 현재 체납액이 없고 연간 3건 이상의 지방세를 10만원이상 납부한 9,836명이 이번 경품 추첨 대상이다.
추첨은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지방세정보시스템을 활용한 무작위 공개 전산추첨 방식으로 실시하였으며 총 250명의 성실납세자가 당첨되었다.
이날 당첨된 성실납세자에게는 1인당 2만원의 함양사랑 상품권과 성실납세에 대한 감사서한문을 3월 중 우편 발송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어려운 경기 속에서도 소중한 지방세를 성실히 납부하고 있는 납세자들께 감사를 드리며,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로 경직된 분위기 속에 이번 경품 추첨으로 성실납세자들에게 소소한 행복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군민 여러분이 납부해주시는 소중한 지방세를 투명하고 귀하게 쓰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