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중?고등학교 신입생 교복구입비 지원1인당 최대 30만 원 지원,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신청하세요!
거창군은 학부모의 교육비 부담 경감과 차별 없는 교육 보장을 통한 보편적 교육복지 실현을 위해 교복지원 사업을 14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교복지원사업은 동·하복 포함하여 1인당 30만 원을 현금으로 지급하는 사업으로, 지원 대상은 거창군내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교복을 입도록 규정한 중?고등학교에 다니는 2022학년도 신입생과 1학년 전입생이다.
집중신청기간은 중학생은 3월 14일에서 20일, 고등학생은 3월 21일부터 27일까지이며, 3월28일부터 11월30일까지는 구분 없이 신청이 가능하다. 올해부터는 종이서류 제출 없이 온라인(경남바로서비스 홈페이지 통해 신청을 해야 하며, 온라인 취약계층은 주소지 읍면사무소에서 신청 가능하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거창 관내 학교의 신입생들이 상급 학교에서 새로운 교복을 착용하여 코로나19 속에서도 밝고 활기차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신청방법이 온라인으로 변경된 만큼 신청 누락이 발생되지 않도록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사업과 관련 궁금한 사항은 거창군청 인구교육과 교육진흥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