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2022년 온마을학교 운영자 공모 사전 설명회온마을이 함께하는 학교 너머 학교, 강원도교육청 온마을학교 운영자 모집
강원도교육청은 4일 오후 2시, 도교육청 유튜브 채널 ‘학끼오TV’에서 ‘온마을학교 운영자 공모 사전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학교 및 마을 구성원과 함께 마을에 필요한 교육활동을 기획·운영하며, 지속가능한 마을교육공동체를 만들어갈 운영자를 모집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올해 온마을학교 운영자 공모 규모는 지난 해 30단체에서 10단체 늘어 총 40단체이며, 이번 설명회에서 기존 온마을학교 운영 단체의 사례를 통해 온마을학교 운영자 공모 방향을 안내한다.
사례 발표에 참여하는 기존 온마을학교 운영 단체는 △동해 마을교육공동체 잇다, △영월 별마로 도서관, △홍천 청소년 마을학교 마음소리, △철원 두루두루 나눔학교 등 4단체이다.
공모에 선정되는 단체는 500만원 이내 사업비가 지원되며, 학교·교직원·학부모·마을주민 등으로 구성된 10인 이상의 모임 또는 단체를 대상으로 마을교육공동체 형성 및 활성화를 위한 교육사업을 진행할 수 있다.
설명회 이후 10일부터 14일까지 신청 서류를 접수하며, 18일 서류 심사, 20일 면접 심사를 통하여 최종 운영자를 선정한다.
도교육청 전기철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읍면동 단위에서 마을의 활동가, 학교, 지역 시설 등을 연계해 다양한 교육활동을 운영하며 마을교육공동체 조성에 기여할 운영자들이 많이 참여하기를 바란다”며, “온마을이 함께하는 학교 너머 학교 ‘온마을 학교’를 통해 아이들의 돌봄과 배움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강원도교육청 홈페이지에서 온마을학교 운영자 공모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도교육청 유튜브채널 ‘학끼오TV’에서 ‘마을교육’을 검색하면 설명회 영상 및 다양한 사례를 살펴볼 수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