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자동차세 연납하고 할인 혜택 받으세요”9.15% 할인, 2월 3일까지 시청 세정과?읍면동서 신청접수
정읍시가 지방세 조기 확보와 성실납세를 유도하고 납세자에게 지방세 절세 효과를 제공하기 위해 2월 3일까지 ‘2022년 자동차세 연납 신청’을 받는다.
자동차세 연납 제도는 자동차 소유자가 6월과 12월(1년에 2회)에 납부하는 자동차세를 한 번에 납부하면 납부 시기에 따라 세액을 할인해 주는 제도다.
해당 대상은 자동차세 부과 대상이 되는 모든 차종(자동차?이륜차?건설기계)으로 연납하면 9.15% 할인을 받게 된다.
전년도에 연납을 신청?납부한 경우 올해 별도 신청 없이 해당 납세자에게는 연납 고지서를 발송한다.
연납 자동차세는 금융기관에 고지서로 납부하거나 CD/ATM기, 가상계좌, 위택스 등으로 납부할 수 있으며, 자동이체로는 납부할 수 없다.
연납 후 납세자가 타 시군으로 이사할 경우 당해 연도에 연납한 자동차세는 유효하기 때문에 타 지자체의 정기분으로 과세되지 않는다.
자동차 매매나 말소등록의 경우에는 소유 기간만큼 일할 계산된 세액과 연납한 세액의 차액은 환급받을 수 있다.
신청은 2월 3일까지 시청 세정과 또는 읍?면사무소, 동주민센터에 전화하거나 방문 신청하면 된다.
더불어, 16일부터는 인터넷 위택스에서 자동차세 연납 신청 메뉴를 선택한 후 신고 납부할 수도 있다.
시 관계자는 “연납 신청 후 2월 3일까지 납부하지 않으면 신고의 효력이 없어져 할인 없이 정기분으로 부과된다”며 “연납 신청 후 잊지 말고 납부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2021년 법 개정으로 연납 할인율은 2022년도 9.15%에서 23년 6.4%, 24년 4.57%, 25년 이후 2.74%로 단계적으로 축소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