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남도, 경남형 뉴딜산업 육성자금 지원대상 확대 시행

지원대상 4개 분야에서 13개 분야로 확대, 100억 원 규모로 시행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1/06 [14:03]

경남도, 경남형 뉴딜산업 육성자금 지원대상 확대 시행

지원대상 4개 분야에서 13개 분야로 확대, 100억 원 규모로 시행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1/06 [14:03]

경상남도는 경남형 지역균형 뉴딜산업 육성을 위해 금융지원 대상을 기존 4개 분야에서 13개 분야로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

 

도 중소기업 육성자금을 재원으로 하는 뉴딜산업 육성자금은 전년도에 이어 올해도 100억 원 규모로 지원하며, 한도는 경영안정자금 10억 원, 시설설비자금 20억 원이다. 이차보전은 경남도에서 2% 이내 지원하며, 농협은행과 경남은행 이용 시에는 최대 1%p 추가 금리우대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올해부터는 지원대상을 기존 규제자유특구, 강소연구특구, 신재생에너지, 미래모빌리티, 그린리모델링 기업 등 4개 분야에서 추가로 건강·진단, 정보통신, 센서·측정, 지식서비스, 친환경발전, 에너지저장, 에너지효율향상, 신제조공정, 환경·지속가능분야 기업 등 9개 분야를 포함하여 총 13개 분야로 확대하였다.

 

특히 지능형기계, 3d머신, 미래형 제조로봇 등의 신제조공정분야, 스마트센서,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 고해상도이미지센서 등의 센서·측정분야가 지원대상에 포함되었다. 경남의 기존 주력산업인 기계·자동차부품제조 산업이 뉴딜산업으로 전환되어 해당 기업이 혜택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미래신성장산업인 건강·진단분야의 의료/바이오진단시스템, 첨단의료기기, 의료정보서비스, 친환경발전분야의 연료전지, 가스터빈 발전플랜트, 에너지저장분야의 에너지저장장치(ess), 바이오배터리, 리튬이온배터리, 지식서비스분야의 공유경제플랫폼, 핀테크, 웹툰, 온라인게임 분야도 지원대상에 포함하여 도내 뉴딜산업의 육성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경상남도 누리집이나 (재)경상남도 경제진흥원 누리집에서 ‘2022년 경상남도 중소기업육성자금 지원계획 중 경남형 지역균형 뉴딜산업 육성자금’을 참조하면 된다.

 

정설화 경남도 뉴딜추진단장은 “올해는 지원대상을 대폭 확대하여 기존 지원산업뿐만 아니라 지능형기계를 비롯한 신제조공정, 자동차 센서 등 센서·측정 분야 등 9개 분야가 새롭게 지원대상에 포함되므로 뉴딜 산업 분야로 업종을 전환하거나 사업을 확장하려는 도내 중소기업들이 본 자금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부터 경남형 뉴딜산업 육성자금과 결합해 시행 중인 특례보증(100% 보증지원, 보증료율 최소 0.2%p 인하)도 보증기관(기술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의 내부 지원분야 확대작업 완료 이후 2월 초 시행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