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김천산업단지 내 중소기업에 다녀요   청년교통비 드립니다!!

산업·농공단지 내 중소기업 청년 근로자에게 월 5만원 지원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1/19 [11:05]

김천산업단지 내 중소기업에 다녀요   청년교통비 드립니다!!

산업·농공단지 내 중소기업 청년 근로자에게 월 5만원 지원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1/19 [11:05]

김천시는 산업단지 입주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 및 청년 유입·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2022년 산업단지 중소기업 청년교통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교통여건이 열악한 산업단지 입주 중소기업에 근무하는 만 15~34세 청년 근로자에게 매월 5만원씩 교통비를 지원해주는 바우처 사업으로서 청년근로자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산업단지 내 중소기업의 고용환경을 개선하고자 진행된다.

 

교통비 바우처는 청년 근로자 본인이 산업단지 중소기업 청년교통비 지원사업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한국산업단지공단에서 지원 대상자로 확정 통보를 받은 후 협약카드사에 카드를 발급받아 사용하며 버스, 지하철, 택시, 전기차 충전, 차량 주유 등에 활용이 가능하다.

 

신청대상은 산업·농공단지 내 중소기업 근로자 중 만 15~34세까지의 청년(군 복무를 마친 경우에는 군 복무기간만큼 상한 연령 최대 5년 연장)이며 연중 상시 신청이 가능하나 예산 소진 여부에 따라서 신청이 조기 마감될 수 있다. 대상지역은 김천1일반산업단지, 감문·대광·아포·지례 농공단지가 해당이 된다.

 

김성환 일자리경제과장은 “산업단지 중소기업 청년교통비 지원사업을 통해 청년들의 유입을 촉진하여 일자리 미스매칭 해소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