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김해시,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1/21 [09:34]

김해시,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1/21 [09:34]

김해시는 농촌의 인구증가와 활력회복을 위해 귀농·귀촌인 상담체계를 구축하고 귀농 단계별 맞춤형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시는 귀농·귀촌인 상담체계 구축을 위해 오는 3월부터 귀농·귀촌 지원센터를 운영하여 온라인 및 전화 상담신청을 한 귀농·귀촌 희망자에게 원하는 정보에 따라 맞춤형으로 전화와 문자서비스를 제공한다.

 

귀농·귀촌 지원센터 운영은 귀농·귀촌 지원사업과 교육정보를 찾기 힘든 도시민들에게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귀농 단계별 지원사업은 정주의향, 이주준비, 이주실행, 이주정착 총 4단계로 진행된다.

 

정주의향 단계는 귀농귀촌 동네작가 활동지원, 농촌에서 살아보기 운영 지원, 리틀 포레스트 팜 운영 지원, 귀농귀촌 소확행 농촌투어 지원 등 귀농·귀촌에 관심이 있는 도시민들이 미리 농촌생활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주준비 단계에서는 귀농귀촌 멘토멘티 운영, 귀농귀촌 단기 기술학교 운영을 통해 귀농 희망자가 선배 귀농인과 전문 농업인에게 귀농진단을 받고 작물선택과 농업기술 실습 등 전반적인 농업경영에 대해 교육 받는다.

 

이주실행 단계는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 귀농인 안정 정착지원 등 자금이 부족한 신규 귀농인들에게 실질적인 자금지원을 통해 농업창업을 돕고 창업 후 농업교육 및 컨설팅을 지원한다.

 

이주정착 단계는 귀농인 스터디 운영, 귀농귀촌인 농촌사회 재능기부 지원, 귀농인 농산물 직거래 지원, 귀농인 행복주택 만들기 지원을 통해 신규 귀농인이 농촌에 안정정착 하도록 돕는다.

 

귀농·귀촌 희망자 및 귀농·귀촌인은 본인의 단계에 맞는 사업을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고 사업에 대한 일정 및 자세한 내용은 2월부터 귀농귀촌종합센터 홈페이지 지자체관에서 확인하거나 농업정책과에 문의하면 된다.

 

김해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농촌의 인구유입과 활력회복에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고, 다양한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여 지역여건에 맞는 귀농·귀촌 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