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지원 사업 접수기존 보일러 대비 질소산화물 88% 감소, 1월 24일부터 접수 선착순 지원
함양군은 대기질 개선과 미세먼지 저감대책의 일환으로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지원에 나선다.
저녹스 보일러란 LNG 등 가스를 연료로 하는 친환경 콘덴싱 난방장치로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제품을 말한다.
저녹스 보일러는 겨울철 미세먼지의 주요 원인으로 꼽히는 질소산화물(NOx)을 88% 감소시키고 에너지 효율 역시 기존 보일러 대비 최대 12% 이상 높아 난방비 절약 및 대기질 개선에 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저녹스 보일러 지원대상은 관내 주택에 저녹스 보일러를 설치·교체하는 가정으로, 10년 이상 노후한 보일러를 사용하고 있는 가정에 우선 지원할 예정이며, 일반세대에는 대당 10만원, 저소득 세대에는 대당 60만원의 지원금이 지급된다.
신청기간은 오는 1월 24일부터 예산소진 시까지이며, 선착순으로 지원할 예정으로, 신청방법은 군청 환경위생과 환경정책담당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가능하며, 신규설치가 아닌 기존 보일러 교체 설치시에는 교체 사진 및 현금영수증 등 관련 서류를 첨부하여 제출하면 된다.
함양군은 작년 대비 지원대수를 늘려 올해 120대(일반110대, 저소득10대) 분의 보조금을 지원할 계획으로, 미세먼지를 저감하고 군민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사업홍보 및 추진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저녹스 보일러 지원 관련 자세한 사항은 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환경위생과 환경정책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