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고품질 사과 생산을 위한 현장 기술교육 실시- 사과재배 농가 동계전정 및 수형별 관리기술 현장 교육 추진
파주시는 지난 1월 28일 파주시 문산읍 당동리 사과 과수원에서 사과 재배농가를 대상으로 고품질 사과 생산을 위한 현장 기술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사과 재배농가 32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해 기상이상에 따른 사과나무의 생육장해 해소 및 올해 고품질 사과수확을 위한 과수화상병 예방, 수형별 전정 방법, 고품질 사과 생산을 위한 토양 및 비료 관리 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이창환 사과연구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전정 및 토양 관리 방법을 배울 수 있어 유익했고, 파주시 사과의 품질이 향상되고 생산성이 증대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파주시 관계자는 “비대면 시대에 부족했던 과수 교육을 과수검역병 및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해 농가에 필요한 기술교육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코로나19와 과수 화상병 예방을 위해 교육에 참여하는 농가는 방역패스 확인 및 마스크와 방역 덧신을 착용하고 발열 확인 후 교육에 참석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교육을 마친 뒤에도 손과 신발 등에 알코올 소독액으로 소독하는 등 방역에도 최선을 다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