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준비생을 위한 ‘경남기업 취업정보’ 영상 오픈쿠팡 등 5개 기업 취업정보 청년특별도 후레쉬맨(유튜브)에 공개
경상남도는 청년이 머물고 돌아오고 찾아오는 청년특별도 경남을 실현하기 위해 청년들에게 필요한 안정적인 양질의 일자리 제공에 매진하고 있다.
경상남도는 청년들에게 필요한 취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도내 대기업, 중견기업, 중소기업, 공공기관 등을 소개하고 해당 기업이 바라는 인재상과 채용계획을 촬영한 영상을 온라인으로 게시했다.
영상에 소개되는 기업은 창원에 소재한 ▲ 쿠팡(창원두동물류단지) ▲ 한국전력공사 경남본부 ▲ 신성델타테크(주) ▲ 창원기술정공과 사천 지역의 ▲ 대동기어(주) 등 5개 기업이다.
해당 영상은 각 기업 인사부서책임관이 전하는 생생한 취업정보를 담고 있어 취업준비생들에게 큰 호평을 받고 있으며. 청년특별도 후레쉬맨을 통해서 볼 수 있다.
영상을 시청했던 k모씨(20대 중반, 남)는 “기업이 뽑는 공통적인 인재상은 진솔하고, 열정을 가지고 성실하게 근무할 사람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으며, 다가올 면접에 이러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어 자신감을 가질 수 있게 되었다“고 언급했다.
경남도는 많은 청년들이 영상을 볼 수 있도록 경상남도 청년정보플랫폼, 도내 대학일자리센터와 시군 누리집을 통해 집중 홍보하고 있다.
김상원 청년정책추진단장은 “이번 영상을 통해 소개하는 채용정보가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희망이 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꿈을 펼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추진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