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2022년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보급사업 추진이달 7일부터 접수… 1대당 10만 원, 저소득층은 1대당 60만 원
대전 동구는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2022년도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보급사업을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구는 대기오염물질 저감효과가 크고 에너지 효율이 높은 저녹스 보일러 보급을 위해 예산 5억 560만 원을 들여 총 4,161대(일반 3,982대, 저소득층 179대) 교체를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기존 노후보일러를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하거나 설치하는 동구 소재 주택 소유자 또는 소유자의 위임을 받은 세입자로 지원금액은 일반대상자의 경우 1대당 10만 원, 저소득층은 1대당 6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올해는 기존 수급권자와 차상위계층을 포함해 장애수당 수급자 및 한부모가족 지원 대상자 등도 지원받을 수 있도록 저소득층 지원대상이 확대됐다.
신청기간은 이달 7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이며 7일 오전 9시부터 동구청 청사광장에 임시접수처를 설치해 접수를 받는다.
신청방법은 신청자가 보일러 대리점, 설비업체 등 보일러 공급자와 구매계약을 맺고 공급자에게 위임하거나 직접 보조금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동구청 환경과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구청 홈페이지 공고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동구청 환경과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는 대기오염물질 저감 효과가 크고 에너지 효율이 높다”며 “예산 소진 시 지원이 불가능하니 관심 있는 주민들께서는 서둘러 신청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