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의회, 이선용 의장 지방의정봉사대상 수상전국 기초의회의원으로서 자질과 전문성 제고,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
대전 서구의회는 8일 5개구 의장단 월례회의 시 대전자치구의장단협의회장으로부터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제14회 지방의정봉사대상’을 전수받았다.
이선용 의장은 지방의회 의원으로 지역사회와 주민복리증진을 위해 헌신 봉사해 왔고 특히 전국 기초의회의원의 자질과 전문성을 제고하고 지방자치 발전과 지방의회 위상 강화를 위해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에서 수상자 선정기준에 따라 대전시 5개구를 대표해서 제14회 지방의정봉사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선용 의장은 재선으로 제8대 상반기 운영위원장으로 역임했으며, 현재 후반기 서구의회 의장으로 활동 중이며 조례 제?개정 20건, 규칙(규정)안 3건, 건의안 및 결의안 11건, 자유발언 3건 등 총 37건의 의안발의로 왕성한 의정활동을 했다.
또한 풀뿌리 민주주의 정착과 지방자치 활성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였고 지역주민의 성실한 대변자로서 참된 의정활동에 앞장서 왔으며 구정 현안사업에 대한 재원 조달방안, 각종 공사시 주민의견 수렴방안 등 구정 주요사업에 대한 질문으로 행정의 감시와 견제기능을 충실히 수행하였다. 이선용 의장은 “지방의회 발전에 공헌한 노력을 평가받은 이번 수상을 어떤 수상보다도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남은 임기동안 48만 서구민과 함께하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