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음성군,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 환경조성에 힘써

음성군 소재 기업 중 2년 이상 경영, 10~100인 미만 기업 대상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2/10 [09:14]

음성군,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 환경조성에 힘써

음성군 소재 기업 중 2년 이상 경영, 10~100인 미만 기업 대상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2/10 [09:14]

음성군은 여성이 일하기 좋은 근로 환경 조성에 노력하는 기업을 여성친화기업으로 인증하고 환경개선 사업비를 지원하는 ‘여성친화기업 환경개선사업’에 관심이 있는 기업을 모집한다.

 

음성군의 기업체는 대부분 중소형 규모의 제조업 기업으로 여성근로자의 근무환경이 열악해 군은 지난해 보다 지원규모를 증액해 5개 기업, 기업 당 최대 7백만원, 총 3500만원으로 사업비 지원액을 확대했다.

 

지원 대상은 음성군에서 기업 경영 2년 이상, 상시근로자 10인~100인 미만 기업 중 여성근로자 비율이 30% 이상인 기업으로, 3개 분야 평가표를 바탕으로 여성친화군민참여단 기업체 현지 실사를 거쳐 최종 선정한다.

 

특히 가족친화인증기업과 여성친화일촌기업, 외국인이 다수인 지역특성을 고려하고 영세한 기업에 도움을 주고자 외국인 근로자가 많은 기업은 가점이 있다.

 

지원 내용은 여성 친화기업 협약을 거쳐 인증 현판을 수여하며, 여성근로자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여성 휴게실, 여성 화장실, 수유실 등 여성편의시설 설치와 개선에 필요한 시설비 지원 그리고 각 종 기업지원 사업 시 가점 부여, 찾아가는 성평등 교육, 인력난 해소를 위한 여성취업을 우선 지원한다.

 

신청 대상은 공고일 현재 음성군에서 기업경영 2년 이상, 10인~100인 미만 기업이면 신청이 가능하며 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오는 28일까지 음성군청 사회복지과로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음성군청 홈페이지 고시 공고를 참고하거나 사회복지과로 문의하면 된다.

 

김형수 사회복지과장은 “기업환경 개선사업에 더 많은 기업체가 참여해 기업의 근무환경 개선과 여성 근로자의 복지 향상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지속적으로 여성근로자의 고용 안정과 경력 단절을 예방하기 위해 기업과 함께 든든한 지원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성친화기업이란 경영자가 여성인력 활용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근로자의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한 제도적, 문화적 환경을 구축하며 여성인재의 육성을 힘쓰는 기업을 말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