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계양서, 비대면 어린이 교통안전교육 실시

교통안전교육의 공백을 최소화하여 어린이 교통안전 확보

이근학기자 | 기사입력 2022/02/17 [09:52]

계양서, 비대면 어린이 교통안전교육 실시

교통안전교육의 공백을 최소화하여 어린이 교통안전 확보
이근학기자 | 입력 : 2022/02/17 [09:52]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세로 인해 많은 대면 교육들이 연기되거나 취소되고 있다. 집단 감염을 막기 위한 불가피한 상황이 지속되고 있는 것이다.

 

이에 계양경찰서는 지난 16일, 어린이 교통안전교육의 공백을 최소화하고자 구립 계양어린이집과 협업, 화상회의 프로그램(Zoom)을 활용하여 6개 반 어린이 50명을 대상으로 비대면 어린이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활용한 비대면 온라인 교육은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아 감염의 위험 없이 많은 수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내용을 전달할 수 있다. 또한, 교육생과의 소통이 가능하여 대면 교육과 같은 수준의 교육 효과를 제고할 수 있다.

 

이번 어린이 교통안전교육은‘로보카 폴리’영상 등 시각자료를 적절히 활용하여 자동차의 사각지대 피하기, 올바른 자전거 타기 등을 교육하였다. 특히 2-way 상호 소통을 통한 어린이들의 참여를 유도, 집중도를 향상시켜 교육 효과를 극대화하였다.

 

계양경찰서는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하여 어린이 대상의 지속적인 교통안전교육이 필요하다. 계양구 내 초등학교, 어린이집 등과 협업, 비대면 온라인 교육을 통해 교통안전교육의 공백이 없도록 하고,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검찰·경찰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