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익산경찰서, 신학기 어린이 교통안전 종합대책 추진

통학버스 합동점검 등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화 달성 목표

이근학기자 | 기사입력 2022/03/10 [11:07]

익산경찰서, 신학기 어린이 교통안전 종합대책 추진

통학버스 합동점검 등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화 달성 목표
이근학기자 | 입력 : 2022/03/10 [11:07]

익산경찰서는 개학을 맞아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화 달성을 목표로 어린이 교통안전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지난 2일부터 4월까지 약 2개월간 합동점검, 단속 및 맞춤형 홍보 활동을 적극 전개할 방침이다.

 

우선 시청, 교육지원청 등과 어린이통학버스 TF팀을 구성하여 통학버스 관리방안에 대해 협의하고, 통학버스 919건 중 소관부처(교육지원청, 지자체)에서 선정한 대상차량에 대해 합동 점검하고자 한다.

 

어린이 통학버스에 대해서는 통학버스 신고, 구조·장치, 보험, 안전교육 등에 대해 점검하고, 합동점검시 확인 불가한 동승자 동승의무(법 53조제3항)는 통학버스 운행로에 현장 진출하여 단속한다.

 

또한, 등·하교시간대 어린이보호구역내 경찰관을 배치하여 어린이 보행 안전을 위협하는 교통법규위반 행위에 대한 적극 계도·단속한다.

 

아울러 교육청과 협업하여 온라인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아파트 E/V모니터 등 생활주변 매체를 활용하여, 방어보행 3원칙* 등 어린이 안전테마 집중 홍보활동을 추진한다.

 

최규운 익산서장은“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운전자들의 안전운전 및 시민들의 적극적인 교통법규 준수를 동참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면서“어린이가 안전하게 다닐 수 있는 통학로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검찰·경찰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