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경찰서(서장 최병윤)는 신학기를 맞아 지난 학기 초부터 아동과 청소년들이 안전하게 등교할 수 있는 분위기와 환경을 조성하고자 순천지역 초등학교 42개교와 남녀공학 중·고등학교 18개교를 대상으로 전면적인 성범죄 예방 점검 활동을 2주간 펼쳤다.
먼저, 아동 성범죄 예방을 위해 초등학교 42개소를 대상으로 아동 성범죄 취약지역 점검을 위해 CCTV, 비상벨, 아동지킴이 활동 등 25개 항목으로 이루어진 자체점검 체크리스트를 만들어 경찰서 여청과 성폭력, 학교전담(SPO) 경찰관, 생안과 범죄예방진단팀(CPO), 지역경찰관이 합동으로 점검을 실시하였고, 점검 결과 취약개소에 대해서는 보완하거나 관련 학교 및 교육지원청에 통보 예정이다.
또한, 남녀공학 중·고등학교 중 불법촬영 카메라 점검을 신청한 18개교 여자화장실과 탈의실을 대상으로 최신 무선 IP 카메라 탐지 장비와 적외선 탐지 장비를 이용하여 정밀하고 세심한 불법촬영 카메라 점검 활동 중이다. 이에 최병윤 경찰서장은 “불법촬영 카메라 등 점검 결과 범죄 취약요소에 대해서는 관계 기관과 협조 및 시정하고, 항상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안전한 순천지역 범죄 예방 시스템 완비와 불안감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검찰·경찰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