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바이오헬스케어연구센터 순천고들빼기영농조합법인, 고들빼기 항염증 특허기술 활성화 위해 맞손고들빼기 활용 염증질환 예방·개선을 위한 제품군 개발 예정
순천바이오헬스케어연구센터와 순천고들빼기영농조합법인는 지난 14일 순천의 대표 특산물인 고들빼기의 항염증 성분에 대한 특허기술을 이전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순천바이오헬스커에연구센터는 특허기술을 이전하고, 순천고들빼기영농조합법인은 이 특허기술을 이용해 염증 작용에 의해 유발되는 질환의 예방과 개선·치료를 위한 화장품, 식품 및 의약품 등의 개발에 사용하게 된다.
특허기술은 순천 재래종 고들빼기 추출물의 분획물로부터 분리된 화합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항염증용 조성물(특허 등록번호 : 10-2373119)에 대한 기술이다.
유성진 대표는 “고들빼기 항염증 성분과 관련한 특허기술을 이전받음에 따라 사업화를 통해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순천 고들빼기의 명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순천고들빼기영농조합법인은 행정안전부 마을기업으로 선정되어 지역특산물인 고들빼기를 이용한 김치, 차, 환, 피클, 화장품 등을 제조·판매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