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전북도, 공공기관 연관산업 기업유치 지원 설명회 개최

현장 소통 통해 혁신도시 지역성장거점 육성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3/18 [15:21]

전북도, 공공기관 연관산업 기업유치 지원 설명회 개최

현장 소통 통해 혁신도시 지역성장거점 육성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3/18 [15:21]

전북도는 18일 전북테크비즈센터에서 전북 혁신도시 공공기관 연관사업 등을 육성하고 산학연 클러스터 집적 활성화를 위해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공공기관 연관산업 기업 유치 등 지원사업은 혁신도시법 제34조제2항에 따라 혁신도시 클러스터 내?외 입주 기업을 대상으로 임차료 및 대출이자를 지원하는 제도다.

 

이번 설명회는 혁신도시법 제5조의3에 의거 산학연 클러스터 입주 승인을 받은 전북테크비즈센터(클러스터 10) 내 입주기업 등 기업 49개사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또 국토교통부 지침을 근거로 전북도에서 수립한 계획에 따른 지원 대상 및 요건, 지원내용, 지원 기간, 지원절차 등 세부적인 설명과 입주기업들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지원 대상은 클러스터 내 사무실 임차 또는 직접 분양받아 입주(건축)하는 기업, 대학, 연구소이다. 클러스터 외 혁신도시 입주기업으로서 지자체와 MOU를 체결하고 사무실 입차 또는 분양받아 입주한 기업, 대학, 연구소기업도 가능하다.

지원내용은 임차료와 대출금(부지매입비,건축비,분양비) 이자로 대상별 월 2백만 원을 초과하지 않은 범위 내에서 지원한다.

 

지원 기간은 3년간이다. 임차료 지원은 입주한 날이며, 이자지원은 건축허가가 승인돼 착공필증을 받은 날부터 지원한다.

 

전북도는 설명회 이후 도청 누리집에 지원사업을 공고하고 기한 내에 신청한 기업을 대상으로 임차료 및 대출이자를 지원할 계획이다.

 

최창석 전북도 혁신성장정책과장은 “ 앞으로도 혁신도시 내 입주기업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과 현장 소통으로 기업하기 좋고 지역의 성장거점이 될 수 있는 혁신도시 만들기에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