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충남도의회, 전국 최초 학부모회연합회 구성·지원 근거 마련

학부모회 자율적 연대 통한 지역교육 협력문화 조성·학교교육 발전 이바지 기대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3/22 [15:01]

충남도의회, 전국 최초 학부모회연합회 구성·지원 근거 마련

학부모회 자율적 연대 통한 지역교육 협력문화 조성·학교교육 발전 이바지 기대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3/22 [15:01]

충남도의회가 전국 최초로 학부모회연합회의 자율적 구성·운영과 지원 근거를 마련한다.

 

도의회는 22일 교육위원회 양금봉 의원(서천2·더불어민주당)이 대표발의한 ‘충청남도 학부모회연합회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상임위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조례안은 학부모회연합회를 시·군별 학부모회협의회 대표자들이 자율적으로 구성·운영할 수 있도록 하고, 교육감은 학교교육 발전과 지역교육 협력문화 조성을 위해 필요한 예산을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현재 도내 11개 시·군 단위학교 학부모들이 학부모회협의회를 자율적으로 구성·운영하고 있어 지역의 대표성을 가진 학부모회협의회 대표자들이 연대해 학부모 의견 반영을 위한 소통창구로 역할 하도록 근거를 마련했다.

양 의원은 “지역교육 활성화를 위한 학부모 의견 수렴이나 지역 간 협력적 교육문화 조성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조례를 마련했다”며 “학교 교육구성원들과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며 협력하는 교육문화를 만드는데 학부모회연합회가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례안은 오는 29일 제335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서 최종 심의·의결된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