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삼척시 기업지원 온라인 쇼핑몰 구축·운영 사업 추진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삼척시 중소상공인의 판로개척과 매출 증대 추진에 박차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3/22 [15:00]

삼척시 기업지원 온라인 쇼핑몰 구축·운영 사업 추진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삼척시 중소상공인의 판로개척과 매출 증대 추진에 박차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3/22 [15:00]

삼척시는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고도 홍보부족으로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있는 관내 중소상공인을 위해 ‘삼척몰’ 구축에 나선다.

중개형 온라인 쇼핑몰 구축을 통해 홍보매체를 제공하고 저렴한 비용으로 인터넷 마케팅 지원을 추진할 예정이다.

 

강원도 대표 온라인 쇼핑몰로 지속 성장중인 ‘강원더몰’ 운영기관인 경제진흥원과 위·수탁 협약을 통해 기업별 온라인 쇼핑몰 구축 및 전자상거래 교육 등으로 삼척시 중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매 경쟁력 강화와 매출 증대 도모를 본격 추진한다.

 

강원마트는 2022년 새로운 브랜드 명칭변경을 통해 강원도 공식온라인 쇼핑몰로의 비전을 바탕으로 시스템 전면개편을 거쳐 ‘강원더몰’로 정식 오픈할 예정이다.

 

삼척시는 작년 10월 경제진흥원 주관으로 삼척몰 입점 희망 대상업체를 상대로 설명회를 개최하여 긍정적인 호응을 얻었다.

 

2022년 1월 삼척몰 구축·운영 사업 위·수탁 협약을 체결하고 희망대상업체 선정 후 기업별 교육을 거쳐 개별쇼핑몰 구축을 마련하여 오는 8월 삼척몰 오픈 및 추석맞이 기획전이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11번가, 쿠팡, 네이버, 롯데닷컴, 쓱닷컴, 강원도 브랜드관 등 국내·외유명 쇼핑몰과 연동하여 지원하며 제철 농산물 대량판매 및 전문 쇼핑호스트를 통한 판매 이벤트를 진행하고, 전자결재 및 간편결제시스템(네이버페이, 제로페이) 사용으로 접근 채널이 다양할 것으로 전망된다.

 

삼척시와 관계자들은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삼척시 중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개척을 통한 경쟁력 확충 및 새로운 온라인 시장 판로의 지속 발전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