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충남자치경찰 제2차 실무협의회 개최

1인가구 안전환경 조성 등 지자체와 경찰청간 협업사업 정보공유

이근학기자 | 기사입력 2022/03/22 [15:27]

충남자치경찰 제2차 실무협의회 개최

1인가구 안전환경 조성 등 지자체와 경찰청간 협업사업 정보공유
이근학기자 | 입력 : 2022/03/22 [15:27]

충남도 자치경찰위원회는 22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올해 제2차 자치경찰위원회 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실무협의회는 위원장인 자치경찰위원회 이시준 사무국장과 실무위원 및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자체와 경찰청간 협업예산 공유 및 현재 추진사항, 1인가구 안전환경 조성, 사회적약자 지원방안 등을 논의했다.

 

참석자들은 지역 내 가정?성폭력 피해가족 서비스 지원을 위한 지역활동가 확대를 위해 지역활동가 미시행 시군에 대한 관계기관 지원과 협조를 요청했다.

 

여성?노인 등 1인 가구 범죄예방을 위한 대책으로는 방범 및 순찰강화, 안심귀갓길 조성, 감시카메라(CCTV) 설치 확대 등에 협업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도내 65세 이상 노인이 전체인구의 19.1%로 고령사회에서 초고령사회로 진행하는 등 노인인구 증가에 따라 노인학대 신고도 점차 증가 추세에 있어, 관계기관에서는 노인학대 관련 신고제도 및 법 규정 등 신고의무자 대상 교육 확대와 노인학대 예방 홍보 활동을 적극 추진 해 줄 것을 협의했다.

 

이어 지자체와 경찰 간 연계 사업 정보공유와 진행사항에 대해 사업설명 및 예산집행 등을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시준 사무국장은 “실무협의회는 자치경찰과 국가경찰 사무의 협력 및 조정 등 기관간 협업체계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며 “도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생활을 영위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업을 발굴해 추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검찰·경찰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