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충남도, 종근당건강 당진 합덕 산단에 새 둥지

당진 개별입지서 산단으로 도내 이전…·첨단 설비 구축한 새 공장 준공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3/23 [14:01]

충남도, 종근당건강 당진 합덕 산단에 새 둥지

당진 개별입지서 산단으로 도내 이전…·첨단 설비 구축한 새 공장 준공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3/23 [14:01]

종근당건강이 충남 당진에 최첨단 설비를 갖춘 새 공장을 건설하고 본격 가동에 나섰다.

 

도에 따르면, 종근당건강 새 공장 준공식이 23일 양승조 지사, 김명선 도의장, 김홍장 당진시장, 어기구 국회의원, 기업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당진 합덕인더스파크일반산단 내 6만 3935㎡ 부지에 자리잡은 종근당건강의 새 공장에는 총 1300억 원이 투입됐으며, 착공 2년 만에 준공됐다.

 

공장은 건강기능식품 제조를 위한 첨단 설비와 물류 자동화 창고 등을 갖췄으며, 새 공장 준공에 따른 신규 고용 인원은 145명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주요 생산 품목은 △장 건강 제품 △혈행 건강 제품 △눈 건강 제품 등이다.

 

종근당건강은 1996년 창업한 건강기능식품 기업으로 기능성 식품, 건강지향 식품, 화장품 등 헬스케어 관련 제품을 생산·판매하고 있다.

 

지난해 기준 근무 인원은 총 324명이며, 매출액은 5954억 원에 달한다.

 

이 자리에서 양 지사는 “종근당건강은 아이부터 노인까지 신체 건강뿐만 아니라 정신 건강, 미용 및 삶의 질 개선 등을 위한 다양한 헬스케어 제품을 개발·생산하는 우리나라 대표 건강기능식품 회사”라며 “코로나19로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과감한 투자를 해준 종근당건강이 신 공장 준공을 계기로 우리 도에서 더 큰 비전을 이루길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국내 유수의 중견기업과 강소기업을 유치해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 기업과 지역의 변화와 혁신을 통해 투자와 성장, 회수와 재투자가 선순환하는 지역경제를 육성하는 것이 ‘기업하기 좋은 충남’의 핵심”이라면서 “도내 기업의 성공과 발전을 위한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