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청년농업인 경쟁력 제고 공모사업 신청접수도 농기원, 다음달 26일까지 신기술, 정보통신기술 활용 등 5개 분야 접수
충남도 농업기술원은 도내 청년농업인을 대상으로 신기술, 정보통신기술(ICT) 활용, 가공·상품화 등 5개 분야의 경쟁력 제고 공모사업을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사업은 청년농업인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융복합 돼 농산물의 고부가가치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맞춤형 경영·기술 지원체계를 구축·지원하기 마련했다.
공모 접수는 다음달 26일까지 각 시군농업기술센터 공고를 참고해 지원서 등 구비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 자격은 만 18세 이상-만 40세 미만 청년농업인으로, 2년 이상 영농에 종사한 병역필 또는 면제자다.
도 농업기술원은 접수된 신청서를 대상으로 심사를 거쳐 오는 5월 최종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지원범위는 기술교육과 신제품 개발, 포장재 개발, 브랜드 상품 로고 제작, 홍보영상 제작 등 다양하게 사업계획 수립이 가능하며, 단순 시설·장비, 농기계, 기계와 소모성 재료비 등은 지원이 불가하다. 임동균 도 농업기술원 담당 지도사는 “농촌지역 고령화에 대응해 청년농업인의 성공모델을 구축함으로써 활력 있는 농업·농촌 조성에 힘을 쏟겠다”며 “청년농업인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과 안정 정착으로 농업·농촌의 새로운 비전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