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22 부산문화글판 여름편 문안 공모 4.1.~4.30. 시민에게 희망과 훈훈한 정을 느끼게 할‘부산문화글판’여름편 문안 공모
부산시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시청사 외벽에 게시할 ‘부산문화글판’ 여름편 문안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0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부산문화글판은 시청사 외벽에 계절마다 시민들이 제안하는 좋은 글귀를 게시함으로써, 시청사에 문화의 향기를 불어넣고 시민과의 감성적 소통 창구로서 자리매김해왔다.
이번 여름편 문안 공모는 부산을 사랑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시민들이 희망과 사랑 그리고 훈훈한 정을 느낄 수 있는 내용을 담은 한글 자수 25자 이하의 ▲본인 창작 문안 또는 ▲문학 작품 등 발췌 문안이면 된다.
응모는 부산시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며, 게시된 공고문의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 또는 우편(부산시 연제구 중앙대로 1001 부산시청 24층 도시디자인과 부산문화글판 담당자 앞)으로 제출해도 된다. 단, 문안 내용 발췌 시에는 출전(出典) 등을 반드시 기재해야 한다.
당선작은 문안 선정 심의를 통해 최종 결정되며, 당선작에는 30만 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가작 17점에는 3만 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각각 부상으로 주어진다. 당선작은 디자인 작업을 거쳐 6월 초부터 시청사 외벽에 게시될 예정이다. 김필한 부산시 건축주택국장은 “시민들이 희망과 사랑, 그리고 훈훈한 정을 느낄 수 있도록, 이번 부산문화글판 여름편 공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