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청주시, 고용선도기업 10개 업체 인증서와 인증현판 수여

코로나19 어려운 상황 속 지역 내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격려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3/31 [14:17]

청주시, 고용선도기업 10개 업체 인증서와 인증현판 수여

코로나19 어려운 상황 속 지역 내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격려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3/31 [14:17]

청주시가 31일 시청 직지실에서 ㈜명성에이앤티, ㈜피씨엠솔루션, (주)한국펄프 등 2021년 고용선도기업으로 선정된 10개 기업에 인증서와 인증현판을 수여했다.

 

당초 청주시 기업인의 날 행사에서 전달할 계획이었지만 코로나19 확산으로 행사가 올 하반기로 연기됨에 따라 고용선도기업에 대한 격려를 위해 수여식을 개최했다.

 

고용선도기업에 선정된 기업은 ▲(주)대일물산(대표 장연숙) ▲(주)명성에이앤티(대표 황희석) ▲산전정밀(주)(대표 최신남) ▲(주)원앤씨(대표 진경복) ▲(주)유진테크놀로지(대표 여국현, 이미연) ▲(주)청암(대표 안병대) ▲청원산업(대표 이상복) ▲(주)피씨엠솔루션(대표 정홍석) ▲(주)한국펄프(대표 이경희)▲(주)화인텍코리아(대표 윤재기) 10개 업체다.

 

고용선도기업은 청주시에 본사, 주영업장, 주공장이 소재한 기업으로 최근 1년간 고용증가 인원 5명 이상이거나 상시 고용증가율이 5%이상인 중소기업이 신청할 수 있다.

 

시는 지난해 9월 30일에서 10월 29일까지 모집신청을 받아 서류심사, 현지실사 등을 거쳐 지난 12월 22일 청주시 일자리정책위원회에서 일자리 성장성, 기업경영 및 특성평가 등을 심의해 10개 업체를 선정했다.

 

고용선도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에게는 청주시 경영안정자금 융자 신청 시 최대 3%까지 이자를 5년간 지원하고 지방세 세무조사 3년 유예, 수출보험 보험료 및 신용보증 보증료 할인 등의 인센티브 혜택이 주어진다.

 

이 자리에 참석한 한범덕 청주시장은 “코로나19로 많은 기업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준 기업인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고용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관심을 갖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