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농기계임대사업소, 상반기 영농철 휴일 운영본소, 칠량분점, 도암분점, 작천분점, 4월부터 6월까지 매주 토요일 운영
강진군 농업기술센터는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이해 농기계임대사업소 휴일 운영을 시작한다.
농기계임대사업소 휴일근무는 오는 6월까지 매주 토요일 9시부터 18시까지 실시하며, 군동본소, 칠량분점, 도암분점, 작천분점 4개소에서 운영한다.
현재 군이 보유하고 있는 임대농기계는 총 55종 505대이며, 본소 198대, 칠량분점 88대, 도암분점 106대, 작천분점 113대를 배치?운영하고 있다. 금년 3월 말 기준 760명이 1,100일 임대사용했으며, 전년 대비 약 60% 증가했다. 임대농기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강진군 농업기술센터 농업인마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농가의 경영 부담 완화를 위해 6월까지 농기계 임대료를 50% 감면하고 있으며, 신형 임대 농기계 17종, 36대를 추가 구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농기계 임대를 희망하는 농업인은 임대 3~4일 전 임대사업소로 전화하거나 방문해 사전 신청해야 하며, 사용 전날 오후 5시 또는 사용 당일 방문하면 된다. 임대는 1회당 최대 3일 이내만 가능하다. 김춘기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영농철 농기계 임대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휴일 근무를 실시하는 만큼 농업인의 불편함이 없도록 농기계 입?출고 관리와 정비?점검을 철저히 하겠다”며 “농업인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