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양시, 광주전남연구원과 ‘인구영향평가 업무협약’ 체결

인구영향검토제, 인구정책 협력 강화로 인구 활력 방안 모색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4/08 [11:21]

광양시, 광주전남연구원과 ‘인구영향평가 업무협약’ 체결

인구영향검토제, 인구정책 협력 강화로 인구 활력 방안 모색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4/08 [11:21]

광양시가 지난 5일 광주전남연구원과 인구영향검토제 자문 및 인구정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광양시와 광주전남연구원 5명이 참여한 이번 협약은 광양시 2022년 인구영향검토제 대상사업 자문과 정책 제안 협업, 인구 유입·유지 활성화를 위한 인구정책 분야 공동연구와 발굴 등을 골자로 이뤄졌다.

 

특히, 2022년 인구영향검토제 자문은 다소 인프라가 부족한 교통·의료·교육 분야에 대한 장기적 추진방향을 권고하고, 이를 바탕으로 3개 분야 전체의 로드맵을 세우고 단계적으로 사업을 추진하는 방향으로 갈 것에 합의했다.

 

또한 광양시 인구정책 시행계획 중 인구영향평가 대상사업으로 선정된 10개의 사업에 대해 인구 유지·증가 측면에서 잘 진행되고 있는지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피드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인구정책 시민토론회의 발전 방향과 실효성 제고를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향후 정책 실현과정에서의 자문과 행사 참여 지원 등에 합의했다.

 

조선미 전략정책실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인구증가와 유지 측면에서 의료·교통·교육 분야 등 중·장기계획에 대한 방향성을 설정하고 단계별로 추진하겠다”며, “인구정책사업과 시민토론회의 아젠다로도 연계해 광양시 인구증가 방안에 대한 실효성 있는 정책들을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