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미래산업 수요 맞춤 직업교육 강화”직업계고 학교장 대상 2022전남직업교육 추진 설명회 개최
전라남도교육청이 4월 7일 화순금호리조트에서 도내 직업계고등학교 교장 46명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전남 직업교육 추진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전남교육청은 이날 설명회에서 미래산업 수요 맞춤 직업교육 및 산업체 연계 교육과정 내실화, 학생 취업 역량 함양을 위한 29개 세부 사업을 안내했다.
특히, 지역 신산업 중심의 직업계고 학과개편(재구조화), 특성화고 매력도 제고를 위한 혁신지원사업,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운영, 직업계고 고교학점제 운영 지원, 실험실습비 및 시설 기자재 지원 등을 강조했다.
또한, 이날 설명회에서는 코로나19 펜데믹 상황에서 사업별 내실화, 학령인구 급감에 따른 신입생 충원 및 학과 홍보, 안전한 학습중심 현장실습 지원 및 취업지원관 운영 내실화 방안 등 직업계고 현장의 요구사항을 듣고 애로를 이해하는 시간도 가졌다. 김천홍 부교육감은“코로나19 펜데믹 상황의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안전하게 교육과정을 운영해주시는 교장 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안전한 직업계고 현장실습과 패러다임 변화에 맞는 직업교육 내실화를 위해 더욱 노력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