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진안경찰서, “세이브 더 진안”

음주운전, 범죄예방을 위한

이근학기자 | 기사입력 2022/04/13 [11:53]

진안경찰서, “세이브 더 진안”

음주운전, 범죄예방을 위한
이근학기자 | 입력 : 2022/04/13 [11:53]

진안경찰서에서는 22년 4월 12일 19:00 ~ 20:00까지 진안읍 및 10개면 일원에 경찰, 협력단체 등 총 45명이 참여하여 안전한 진안 만들기 일환으로 음주운전, 범죄예방을 위한 “세이브 더 진안”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날 행사는 먼저, 관계기관 및 협력단체와 공동체예방 치안을 위한 간담회에 이어 읍내 지역을 돌며 보이스피싱예방, 음주운전예방 홍보, 가정폭력 예방 캠페인을 실시하고 범죄 발생 우려지역에 대한 거점근무를 실시하였다.

 

추진배경은, 진안관내 노인인구(37%) 증가, 교통약자 및 사회적약자 증가에 따른 각종 사고 및 범죄 위험요인에 효율적으로 대처하고 가시적 홍보 활동을 통해 범죄 발생 억제력을 제고 하는 등 선제적 예방 활동이 필요하여 그 일환으로 음주운전, 교통사고, 생활범죄 등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실시한 것으로,

 

특히, 농번기철을 맞아 가시적 거점 근무를 통한 음주운전, 범죄심리 사전제압 분위기 조성으로 예방치안에 총력을 기울였다.

 

김홍훈 서장은, 코로나로 인해 많은 협력단체가 함께 하지 못해 아쉬움은 있지만 내지역 안전을 위해 적극 참여해 주신 모든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진안경찰은 주민안전을 위협하는 모든요인에 적극 대처하는 등 맞춤형 치안서비를 구현하여 “안전한 진안”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검찰·경찰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