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경찰청, 정부업무평가(행정관리역량 부문) ‘종합 우수기관’ 선정 2021년 행정관리역량평가(조직,인사,정보화 분야) 종합 우수
해양경찰청은 제218차 정부업무평가위원회에서 의결된 2021년 행정관리역량평가에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행정관리역량평가는 중앙행정기관 정부업무평가의 3개 부문 중 하나로, 행정안전부·인사혁신처 공동으로 46개 중앙부처를 대상으로 조직·인사·정보화분야의 기관역량을 매년 종합평가하여 우수기관을 선정하는 평가제도이다.
이번 평가에서 해양경찰청은 정부조직과 인사관리의 효율적 운영, 유능한 디지털정부 구현, 사이버 안전수준의 전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차관급 21개 부처 중 ‘우수기관’에 선정되었다.
조직분야에서는 국민참여 조직진단을 활용, 국민적 관심과 필요성이 높은 지역의 치안·안전확보를 위해 사천해양경찰서를 신설하고, 동해 북방어장 및 접경해역 해양안보력 강화를 위해 중·대형 경비함정 편제조정 등 해양치안종합기관으로 국민이 체감하는 조직운영을 높이 평가 받았다.
인사분야에서는 중앙부처 최초로 해·수산 고교생을 경력경쟁 채용하여 해수산 청년취업 해소와 국정 과제인 고교생 취업강화 등 국정과제 이행을 위해 선제적으로 대응한 점이 우수한 성과로 인정받았다.
또한, 유능한 디지털정부 구현을 위해 모바일 기술을 활용, 우편고지(송달) 서비스를 모바일로 전환하여 섬이나 원거리에서 파출소 방문없이 전자고지로 행정송달 서비스 혁신과 민간해양구조대원의 행정처리를 파출장소 방문없이 모바일 원스톱처리로 전환하는 등 디지털정부 구현을 통한 국민편의 향상을 위해 노력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해양경찰청 정봉훈 청장은 "올해 1월 정부업무평가 종합우수기관 선정에 이어 행정관리역량평가에서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라며, "이는 해양경찰이 조직, 인사, 정보화 부문에서 지속적인 업무혁신과 역량 강화를 통해 해양치안종합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의 결과이며, 앞으로도 국민과 함께하는 해양경찰로 국민체감 편의 향상을 위한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검찰·경찰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