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의회는 도민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정책개선에 활용하기 위해 오는 5월 2일부터 7월 29일까지 3개월동안 ‘2022년 자치입법 정책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에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학생, 직장인, 주부, 자영업자 등 각계 각층 도민의 시각에서 도출해낼 수 있는 제주지역의 현안과 제도상 문제점 등에 대한 개선 ? 발전 방안을 활용해 도민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해당 아이디어를 자치법규에 반영하기 위해 진행하고 있다.
공모대상은 총 4개 분야로, 의정 및 도정 발전 방안, 도민불편 각종 법령 및 제도개선 방안, 지역사회 현안문제 해결 및 발전방안, 제주발전을 위한 미래지향적인 제안을 주제로 하고 있다.
응모자격은 대한민국에 거주하고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아이디어 접수는 5월 2일부터 7월 29일까지 전자우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다.
응모작에 대한 심사는 제안 내용에 대한 1차 도의회 내부심사와 2차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심사 등 2단계 심사과정을 거치게 되며, 선정된 수상작은 오는 8월 31일,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상금이 수여되는데, 최우수상 1명에게는 상장과 상금 100만원, 우수상 2명에게는 상장과 상금 각 60만원, 장려상 2명에게는 상장과 상금 각 40만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시상 규모는 응모작 심사결과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좌남수 의장은“제주특별자치도의 정책을 새롭게 바꾸기 위해서는 도민의 시각에서 발굴할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이 필요하며, 공모를 통해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는 정책을 새롭게 바꾸는데 적극 활용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