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의회는 청소년의 참여권과 자치활동 지원을 위해 5월23일부터 6월 20일까지 ‘제2대 영주시 청소년의회’의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2대 청소년의회는 영주시에 주민등록이 되어있거나 관내 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중학교 3학년 ~ 고등학교 2학년 또는 이에 준하는 연령의 청소년 14명 이내로 구성하며, 특히 학교 밖 청소년, 장애·다문화가정 등 사회 배려 대상 청소년을 우선 선발(2명 이내)하여 대표성 확보 및 무차별원칙을 준수할 계획이다.
청소년의회 의원은 8월 중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역량강화 활동 △상임위원회별 토론 △정책 발굴·제안 △타 시·군 청소년의회 상호교류 등 성숙한 민주시민의 자질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에 참여할 계획이다.
청소년의회 참여 신청은 6월 20일까지 영주시의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접수하면 되고, 기타 궁금한 사항은 영주시의회 의회사무국으로 문의 가능하다. 이영호 의장은“청소년의회 활동으로 우리 지역의 청소년들이 정책참여역량을 기르고, 민주시민으로서 정당한 권리를 실현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덧붙여“관내 중·고등학교 및 청소년 관련 기관의 적극적인 홍보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