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기도의회 추민규 도의원, 우리소리예술단과 정담회 가져

추 의원 “문화예술인들의 처우개선에 최선을 다할 터”밝혀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6/17 [07:02]

경기도의회 추민규 도의원, 우리소리예술단과 정담회 가져

추 의원 “문화예술인들의 처우개선에 최선을 다할 터”밝혀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6/17 [07:02]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추민규(더불어민주당, 하남) 의원은 경기도의회 하남상담소에서 우리소리예술단과 정담회를 가졌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정담회는 문화예술인들의 처우개선과 노인층의 문화예술인에 대한 복지증진 및 하남시 문화예술 참여도 확대 증진에 대하여 의견을 나누는 자리로 진행됐다.

 

우리소리예술단 김리한 단장은 “무엇보다 노인층 문화예술인에 대한 하남시 문화정책이 확대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며, 문화예술공모에 따른 공정성과 기존 확정된 단체나 개인이 아닌 새로운 문화예술인에게도 많은 혜택과 기회가 주어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추민규 의원은 “지난 4년간 문화예술인들과 소통하며 공감하는 자리를 자주 가졌지만, 여전히 경기도와 하남시의 문화예술 증진에 대한 우려는 심각한 상황이며, 기존의 단체나 개인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관행적인 횡포는 기필코 사라져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추 의원은 “기울어진 운동장에서 공정한 경기를 할 수 없듯이, 하남시의 문화예술은 늘 의문점이 많이 존재할 수밖에 없는 시스템이기에 기존의 문화예술 단체에 일방적인 지원을 할 것이 아니라, 새로운 단체나 개인에게 문호를 개방하여, 공모사업 및 연간 지원사업에 지정될 수 있도록 시스템 안착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